워드프레스 애드센스 신청.

네이버와 티스토리 블로그에 비해서 워드프레스의 진입장벽이 높은탓에 미뤄왔지만 카카오 자체 광고 이후 티스토리에 대한 신뢰도가 하향하고 있어 워드프레스를 시도해 보았다.

필자 역시 워드프레스를 운영하는데 그동안 많은 고민이 있었고 웹언어에 대한 지식이 없어 그동안 워드프레스 운영을 미뤄왔지만 더이상 뒤로 미룰수는 없는일이기에 일단 도전해 보기로 했다.

초기 운영 설정은 호스팅 업체 선택, 도메인 구매와 같은 선택과 비용 결제의 문제가 있겠지만 처음부터 큰 비용을 지불하고 운영할 필요까지는 생각되지 않았고 비용적인 측면과 문제 해결 요소들을 생각했을때 카페24로 호스팅을 선택해서 1년간 운영해 보자는 생각으로 1년치의 호스팅 비용, 도메인 구매까지 5만원정도를 결제하고 운영을 해 보고 있다.

현재 3일정도 워드프레스를 운영하고 있지만 생각만큼? 진입장벽이 높은것 같지는 않다는 생각도 들지만 여전히 워드프레스 관리자화면을 한국어로 번역해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모든 메뉴들과 플러그인의 선택, 활용 방법에 대해서는 어려움이 있는건 사실이다.

그러나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해 봤다면 워드프레스 관리자 화면이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화면이라고 생각한다면 생각보다 진입장벽이 높다고 할것까지는 없을것이다.

다만 네이버 블로그만 운영했던 사람이라면 분명 진입장벽 수준이 높을것이다.

워드프레스 운영을 고민중에 있다면 진입장벽이 높다는 말은 뒤로 미뤄두고 일단 시도해보라고 말하고 싶다. 앞으로 겪어야 할 시행착오가 많기는 하겠지만 현재까지는 크게 문제가 될것은 없는것 같고, 진입장벽이라면 초기 호스팅 비용과 도메인 구매 비용정도가 될것같다.



서론이 길었다. 현재 3일째 운영하고 있는 워드프레스로 애드센스 신청을 해 보기로 하자.

3일동안 워드프레스 초기 설정, 구글, 네이버, 다음, 빙(Bing) 검색 플랫폼에 노출 될 수 있도록 등록하는 작업을 완료하면서 필자 역시 워드프레스를 처음 운영해 보기 때문에 기억할 수 있도록 해당 내용들을 글로 작성하면서 5~6개정도의 글을 작성했다.

아마도 지금 시점에서 애드센스 신청을 하게 되면 콘텐츠없음등의 애드센스 거절이 될것같기는 하지만 보통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에는 초기 설정으로 각 검색 플랫폼 검색 노출이라는 최적화 셋팅까지 끝나고 1개의 글을 작성하고 나면 애드센스 신청을 한다는점에서 워드프레스도 애드센스 신청을 해 보기로 한다.

예상되는 거절 사유와 해결해야할 문제로는 콘텐츠 없음(비어있는 카테고리, 구글bot이 필자의 글을 수집한 흔적을 발견할 수 없음), ads.txt, robot.txt와 같은 문제들이 발생할것으로 예상되지만 발생하지 않은 문제를 미리 해결할수는 없기 때문에 일단 애드센스 신청을 한 후에 발생되는 문제들을 하나씩 해결해 나가는것이 결국 처음 시도해 보는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승인을 가장 빨리 받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더불어 구글서치콘솔에서 수동으로 색인등록을 하고 Sitemap과 rss를 등록해 주었지만 아직 구글bot이 필자의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검색하고 노출한 흔적은 찾을 수 없기 때문에 현재 시점에서 애드센스 신청이 무의미할지도 모르지만 앞서 말한것과 같이 아무리 애드센스 승인에 최적화된 글쓰기, SEO와 같은 셋팅이 이루어졌더라도 애드센스 승인과 관련된 어떤 문제가 발생할지는 모르기때문에 초기 설정과 계속해서 글을 작성할 수 있는 주제가 있다면 지금 당장 애드센스를 신청하는것이 가장 빠르게 문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애드센스 승인까지 받아낼 수 있다고 볼 수 있다.

Leave a Comment